본문 바로가기
서울안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타 안질환

익상편

익상편이란 결막의 퇴행성 변화로, 혈관히 풍부한 섬유조직이 결막과 각막의 경계부위를 넘어 각막의 중심부를 향해 자라나는 질환입니다. 보통 안쪽 결막에 발생합니다.

익상편 증상

충혈

두꺼워진 혈관조직으로 인해 항상 충혈된 상태로 보입니다.

안구건조증

섬유조직이 두꺼워져 돌출되어 있기 눈물이 마르게 되고, 상처가 나면서 안구건조증을 유발합니다.

난시로 인한 시력저하

자라 들어온 조직이 각막을 눌러 난시가 생기고, 시력이 저하됩니다.

익상편 치료

수술 전

수술 후

익상편 제거
익상편만 제거 및 단순 봉합하였을 경우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재발된 익상편은 충혈이 더욱 심하며, 조직이 두꺼워져 여러 합병증을 야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가결막이식술
본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가결막이식술은 재발률이 0에 가까운 수술 방법입니다. 익상편이 제거된 자리에 하측이나 상측 안구결막을 동일한 사이즈로 잘라내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이식을 위해 제거된 부위는 테논낭이 그대로 보존되기 때문에 주변의 결막이 자라들어와 반흔을 거의 남기지 않은 채 치유되며, 이식한 부위는 이식편이 생착되어 재발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서울안과 익상편 예방법

직사광선이 강한 곳에서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되도록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가 많고 바람이 부는날은 보안경을 착용하고 외출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장시간 렌즈 착용은 안구 건조를 유발하므로 정해진 시간에만 착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애 눈 건강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안과 평생관리 시스템

서울안과는 진료를 받으신 모든 분들이 평생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 맞춤 상담과 치료

환자분의 증상에 따라 세심하게 상담하여 나이, 직업,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하여 맞춤 치료합니다.

의료진 소신진료 & 책임치료

늘 환자분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검사와 치료만을 시행합니다.

수술 전후 케어 서비스

직원이 수술 전후 전화를 드리며, 수술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디지털 차트 & 문자발송

모든 환자의 진료기록은 전자 차트로 관리되며, 검진일을 잊지 않도록 문자를 발송해드립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